티스토리 뷰
네이버웹툰 "사냥개들"이 넷플릭스 시리즈로 9일 전 세계 동시 공개되었습니다.
사냥개들은 2019~2020년 네이버웹툰에서 단독 연재된 85화 분량 액션물입니다. 작가는 정찬입니다.
넷플릭스 사냥개들은 빚으로 얽힌 세 명의 젊은이들이 떼인 돈을 수금하는 사냥개들이 되면서 악의 세력과 맞서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네이버 웹툰을 통해서 영어, 일본어, 태국어 등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사냥개들은 8부작 시리즈로, 영화 ‘청년 경찰’ ‘사자’를 만든 김주환 감독이 연출하고 사냥개들 출연진은 배우 우도환, 이상이, 허준호, 박성웅,김새론,최시원 등이 출연합니다. 청소년관람불가이며 평점은 10일 오전 기준 IMDB 8.8점이며, 왓챠는 3.0점입니다.
넷플릭스 '사냥개들'은 총 8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회당 평균 시간은 61분입니다. 1화부터 2화까지는 이번 작품에서 브로맨스 형성하는 두 주인공 건우와 우진이 만나고 건우가 사채업에 휘말리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3화부터 6화까지는 전설의 사채업자 최 사장 밑에서 건우와 우진이 일하게 되면서 악당 김명길과 맞붙는 과정을 8화까지는 최 사장이 죽고 나서 두 주인공이 홍민범과 함께 김명길과 다시 한번 맞붙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사냥개들 출연진 몇부작 김건우 홍우진 김명길 김새론 드라마 추천
우도환과 이상이가 정의로운 심장을 가진 복싱 유망주 건우와 우진으로 출연하고, 허준호와 박성웅이 사채 판의 전설 최 사장과 악랄한 불법 사채업체 대표 명길 역으로 등장합니다.
당초 김새론이 우도환, 이상이와 함께 세 명의 주인공 캐릭터를 맡았습니다. 그런데 알다시피 한창 마무리 촬영 중이던 지난 2022년 5월 18일 사냥개들 김새론이 음주운전 사고를 일으켰습니다.
캐스팅 단계나 아예 촬영 초반이었다면 다시 찍으면 되었겠지만, 위의 정보를 보듯이 2021년 12월에 시작한 이 작품은 그때 촬영 마무리 단계에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다시 찍을 수 없었고 그대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논란을 의식했는지 제작발표회에서 김새론의 분량을 최소화하였다고 말했지만, 원작 웹툰에서 거의 두 주인공만큼 비중이 큰 출연진이었기에 덜어내는 데도 한계가 있을 겁니다.
주인공을 안 나오게 할 수도 없고 감독님이 상당히 골머리를 썩일 거 같습니다. 김새론은 1화에서 6화까지 출연한다고 합니다. 3화부터 본격적으로 두 주인공 건우, 우진과 함께 3인조로 활동하며 7화부터는 유럽으로 떠나면서 더 이상 출연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사냥개들 출연진
김건우 역 (우도환)
빚을 갚기 위해 사채업의 세계에 뛰어든 상남자 역할입니다. 신인왕전에서 우승을 거머쥔 복싱 유망주였지만, 어머니의 빚을 갚기 위해 사채업의 전설 최 사장을 만나 경호원으로 새로운 인생을 맞이하게 되는 인물입니다.
신인왕전 결승에서 상대한 우진과 함께 최 사장 밑에 들어가 새로운 인생을 맞이하게 됩니다.
신인왕전에서 우승한 상금으로 어머니 가게 월세로 내고, 사기를 당해 거액의 빚을 진 어머니를 전혀 원망하지 않을 정도로 효심이 매우 뛰어납니다.
또한, 사람을 해치려 하지 않고 위기에 빠진 사람을 매번 도와주려 할 정도로 정의감이 뛰어납니다. 한 번 본인을 믿어주고 도와준 최 사장에게 은혜를 갚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홍우진 역 (이상이)
건우와 경쟁 복싱 선수로 시작한 관계였으나 결국에는 형제보다 더 친해집니다. 과거 일수를 뛴 경험을 바탕으로 사채업에 무지한 건우를 도와준다.
무뚝뚝하고 말주변이 없는 건우와 다르게 능청스럽고 사회성도 뛰어납니다. 과거 양아치처럼 살았지만, 해병대 입대 후 좋은 사람을 만나 자기의 인생이 바뀌었다고 생각하고 있어서 해병대에 대한 자부심이 매우 뛰어납니다.
차현주 역 (김새론)
최 사장에게 친손녀 같은 존재이자 그의 뒤를 이을 인물입니다.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보육원에서 자랐지만, 최 사장의 도움을 받아 검도와 오토바이 등하고 싶은 것들 모두 해보며 성장했습니다. 건우, 우진과 함께 팀을 이뤄 3인조로 활동하지만, 최 사장이 죽고 난 뒤 유럽으로 도피합니다. 사고 때문에 줄거리가 잘린 듯 합니다.
최태호 사장역 (허준호)
한때 사채업의 전설로 불렸지만 힘이 든 사람들에게 무이자로 돈을 빌려줍니다.
과거 사채업의 전설로 불렸으며, 건우와 우진을 고용한 사장님입니다.
소작농이었던 아버지가 병원에 가지 못해 돌아가셨고, 이후 형편이 어려운 아픈 사람을 도와주기 위해 돈을 많이 벌었습니다.
김명길 역 (박성웅)
오로지 돈을 위해 움직이며, 크고 검은 야망을 향해 달려가는 사채업자다. 나쁜 놈이지만 찐 주인공이라 불릴 정도로 웹툰에서 인기가 좋았던 인물이었습니다.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사기, 살인, 협박, 뇌물 등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악성 사채업자입니다. 돌아가는 상황과 상대의 의중을 정확히 파악할 만큼 굉장히 비범하며, 밑에 부하들도 본인을 따르도록 잘 조종합니다. 과거 최 사장 밑에서 일했지만, 그를 기습하고 돈을 훔쳐 가 새로 사채업을 시작했습니다.
코로나로 생활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접근해 사기를 쳤고, 건우의 어머니도 이 사기에 당하면서 건우와 엮이게 됩니다. 건우가 어머니 가게를 지키려고 맞서 싸우자 잔혹하게 그의 얼굴을 칼로 그어버립니다.
홍 민범 이사역 (최시원)
호텔 운영을 꿈꾸는 허세스럽고 헛똑똑이 느낌 있는 재벌 3세입니다. 호텔 인수에 필요한 돈을 빌려주겠다고 접근한 김명길과 지독하게 얽히게 됩니다.
김명길에게 수치스러운 나체 영상을 찍혔고 이를 빌미로 계속해서 협박당합니다. 짠한 스토리를 연기하게 됩니다. 이후 건우와 우진과 함께 손을 잡고 김명길에게 복수하려 하는 인물입니다.
황양주 역 (이해영)
최 사장과 함께 전설의 시대를 함께 한 그의 오른팔입니다. 과거에 화려한 칼솜씨로 유명했고, 지금은 그 칼솜씨를 살려서 일식집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두영 역 (류수영)
최사장의 왼팔입니다. 의리에 살고 의리에 죽는 인물입니다. 이런 설명 붙은 사람이 보통 죽음을 맞이합니다. 대부분의 영화나 드라마에서처럼 말입니다. 자신의 분신과도 같은 오토바이를 타고 다닙니다.
강용 역 (최영준)
국가수사본부 중대범죄수사과 소속. 홍 이사의 친척 형입니다.
칼로 찌르고 피가 좀 나오지만 너무 섬뜩한 장면은 없었습니다. 긴장감 가득한 장면을 잘 살리고 특별하게 심심한 구간 없이 힘조절을 잘해서 재밌게 봤습니다. 액션도 좋았고 깔끔했으며 복싱 연출은 정말 리얼했습니다. 넷플 오리지널 기준 A급 이상 영화이고, 연기들도 좋았습니다.